본문 바로가기

건강/약

구구정 5mg 10mg 20mg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안녕하세요!! 블로거 하랑(함께 높이 날다)입니다. 
현재 약국에서 일하고 있답니다! 비아그라 종류는 복약지도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글로 남기면 많은 사람들이 보실까 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습니다! 

오늘의 약은 구구정5mg 구구정10mg 구구정 20mg입니다.

구구정5mg 구구정10mg 구구정 20mg 발기부전에 쓰이는 약이며 성분이 '타다라필(Tadalafil)'로 같고, 함량이 타다라필로써 각각 5mg, 10mg, 20mg입니다.

바로 전에 소개했던 시알리스정과 성분이 같은 약입니다!

 

시알리스정 5mg 10mg 20mg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안녕하세요!! 블로거 하랑(함께 높이 날다)입니다. 그동안 글이 뜸했어요.. 약사 국가고시를 보고 다시 돌아왔답니다!! 곧 약국에서 일하게 될 것 같아요. 인터넷에서 검색만으로는 얻지 못할

health8wealth.tistory.com

팔팔정은 발기부전 치료제의 오리지날로 유명한 비아그라와 성분이 같은 약으로 성분은 '실데나필(Sildenafil)'입니다. 타다라필인 시알리스나 구구정과 계열은 같지만 성분은 다른 약입니다.

 

팔팔정 25mg 50mg 100mg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안녕하세요!! 신입 블로거 하랑(함께 높이 날다)입니다. 저는 예비약사(약대생)이고 1년뒤면 약사가 될 학생입니다.(현재 6학년이에요.) 인터넷에서 검색만으로는 얻지 못할 정보를 

health8wealth.tistory.com

 

구구정5mg 구구정10mg 구구정 20mg은 전문의약품으로 병원에 가서 처방전을 받으셔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의 모양 
2. 성분과 작용원리 
3. 효능 효과 
4. 용법 용량 
5.부작용 
6. 보험정보 
7.보관방법 
8.제조사 
9.꼭 기억해야 할 필수정보(이 정보는 꼭 읽어주세요!!)

 

 

 

 

1. 약의 모양

구구정5mg은 다음 사진과 같이 타원 모양의 연한 노란색 필름 코팅정이며 앞면에는 '99', 뒷면에는 '5mg'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구구정10mg 다음 사진과 같이 타원 모양의 연한 노란색 필름 코팅정이며 앞면에는 '99', 뒷면에는 '10mg'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구구정 20mg 다음 사진과 같이 타원 모양의 연한 노란색 필름 코팅정이며 앞면에는 '99', 뒷면에는 '10mg'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2. 성분과 작용원리

구구정5mg 구구정10mg 구구정 20mg에는 '타다라필(Tadalafil)'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타다라필(Tadalafil)은 원래 고혈압약을 개발하던 와중에 혈관 확장 작용이 있고,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가 있어 발기부전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3. 효능 효과

구구정5mg 구구정10mg 구구정 20mg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발기부전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전립선 비대증 증상 치료에 사용합니다.

 

 

4. 용법 용량

타다라필로서, 1일 1회 성행위 약 30분 전부터 권장용량 10 ∼ 20mg을 경구투여합니다.

최대 권장 복용 빈도는 1일 1회이며 약의 효과가 보통 하루 이상 지속되기 때문에 이 약제를 지속적으로 매일 투여하는 것은 강하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5. 부작용

1. 다음의 경우 의사, 약사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 알레르기 반응 : 가려움, 두드러기, 얼굴/손의 부종, 입/목의 부종 및 따끔거림, 흉부압박감, 호흡곤란 등
- 가슴통증, 빠르거나 느리거나 불규칙한 심장박동, 숨이참
- 4시간 이상 지속되는 발기, 발기시 통증, 심한 두통, 발열
- 시력의 변화 또는 손실, 청력의 변화 또는 손실, 이명, 어지러움 등

 

2. 다음의 경우 의사, 약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 홍조, 두통, 콧물, 소화불량, 설사

  

 

 

6. 보험정보

구구정5mg 구구정10mg 구구정 20mg은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으며 보험이 되지 않는 비급여약입니다.

 

 

7.  제조사와 보관방법

제조사는 한미약품이며 기밀용기에 담아 실온(1-30℃)에 보관합니다.

 

 

 

8.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정보

 

 

 

1) 과량투여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용법·용량을 지켜주세요.(최대 권장 복용 빈도는 1일 1회입니다.)
2) 투여초기나 증량시 안면홍조, 두통 등의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심혈관질환, 간/신장/위장관질환, 당뇨, 출혈질환, 안과질환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미리 알리세요.
4) 발기현상이 4시간 이상 지속되면 의사에게 알리세요.

5) 이 약은 여성 혹은 소아에게 투여해서는 안됩니다.

6) 이 약은 어지러움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운전 등 위험한 기계조작을 피하고 일어설 때 천천히 일어납니다.

7) 이 약은 성욕을 증가시키지 않으며 효과가 나타나기 위해서 성적 자극을 필요로 합니다.

 

'공감'(공감은 로그인없이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와 '구독하기'는 포스팅을 쓰는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약과 관련된 질문은 댓글로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