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약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안녕하세요!! 신입 블로거 하랑(함께 높이 날다)입니다.
저는 예비약사(약대생)이고 1년뒤면 약사가 될 학생입니다.(현재 6학년이에요.)


약의 전문적인 내용은 몰라도 내가 먹는 약이 어떤 약인지 정도는 관심가지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병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약은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입니다.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속쓰림이나 위염 등에 쓰이는 약이며 성분이 '알마게이트(Almagate)'로 같지만, 함량이 알마겔현탁액 1g/15mL, 알마겔에프현탁액 1.5g/15mL로 차이가 있습니다. (알마겔에프현탁액이 알마겔현탁액보다 알마게이트가 더 많습니다.)

둘다 일반약으로 처방전 없이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의 모양 
2. 성분과 작용원리 
3. 효능 효과 
4. 용법 용량 
5.부작용 
6. 보험정보 
7.보관방법 
8.제조사 
9.꼭 기억해야 할 필수정보(이 정보는 꼭 읽어주세요!!)


1. 약의 모양

알마겔현탁액 점성이 있는 백색의 방향성(좋은 냄새가 나는) 현탁액이며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알마겔현탁액 (1g/15mL)

알마겔에프현탁액 점성이 있는 백색의 방향성(좋은 냄새가 나는) 현탁액이며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알마겔에프현탁액(1.5g/15mL)

2. 성분과 작용원리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알마게이트 1포에 각각 1g 1.5g 들어있습니다. 

알마게이트(Almagate)라는 성분은 Al-Mg 수산화탄산 수화물의 일종으로 산을 중화시키는 제산제로 사용됩니다.

 

3. 효능 효과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위,십이지장 궤양, 위염, 위산과다, 속쓰림,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 등에  제산작용을 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에 사용됩니다.

 

4. 용법 용량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  1회 알마겔현탁액 1포(알마게이트1g)를 1일 3회, 식후 30분 ∼ 1시간에 경구 복용합니다. 필요시 취침 전에 1회 더 복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  1회 알마겔에프현탁액 1포(알마게이트1g)를 1일 3회, 식후 30분 ∼ 1시간에 경구 복용합니다. 필요시 취침 전에 1회 더 복용할 수 있습니다. 

 

5. 부작용

변비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보험정보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처방전 없이도 구매가 가능 처방전이 없을 시에는 약국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처방전이 있을 때에는 보험 적용 전 가격이 알마겔현탁액은 1포당 76원, 알마겔에프현탁액은 1포당 106원 입니다.

환자의 질병에 따라 보험 적용% 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처방전을 통해 구매하는 약의 가격은 전국의 모든 약국이 동일합니다!) 

 

7.  제조사와 보관방법

제조사는 유한양행이며 밀봉용기에 담아 실온(1-30℃)에 보관합니다.

8.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정보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둘 다 해당합니다.

1)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은 함께 복용하는 약의 흡수 및 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항생제, 소염진통제 등 복용중인 모든 약에 대해 의사나 약사에게 알려야합니다.

2) 심한 변비나 설사가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셔야합니다.

3) 2주 정도 투여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셔야합니다.

4) 묽은 변이나 설사를 볼 경우 용량을 줄이거나 투여를 중지합니다.

5) 철분제와 병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투여하세요.

6)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강한 향신료(매운 음식), 카페인 등의 섭취는 삼가세요.

 

★복용을 잊었을 경우

복용을 잊었을 경우 잊은 약 복용 시간과 다음약 복용 시간 중 어느 시간이 더 가까운지 생각합니다.

잊은 약 복용시간에 가까운 경우 즉시 용법대로 복용합니다.

다음 약 복용시간에 가까운 경우 잊은 약을 생략하고 다음 약 복용시간에 용법대로 복용합니다.

절대로 한번에 2배 용량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공감'(공감은 로그인없이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와 '구독하기'는 포스팅을 쓰는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약과 관련된 질문은 댓글로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