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약

베타미가 서방정 50mg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오늘의 약은 베타미가 서방정50mg입니다!!

이 약은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살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며, 과민성 방광 환자의 절박뇨, 빈뇨, 절박요실금 증상에 주로 쓰이는 약입니다.

 

그렇다면 이 약의 핵심정보를 함꼐 살펴볼까요?

소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의 모양 

2. 성분과 작용원리 
3. 효능 효과 
4. 용법 용량 
5.부작용 
6. 보험정보 
7.보관방법 
8.제조사 
9.꼭 기억해야 할 필수정보(이 정보는 꼭 읽어주세요!!)

 

1. 약의 모양

베타미가 서방정50mg은 다음 사진과 같이 노란색의 타원형정제이며 한쪽 면에 회사 마크와 '355'라고 쓰여있습니다.

2. 성분과 작용원리 

베타미가 서방정50mg 미라베그론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미라베그론소변을 저장하는 동안 배뇨근을 이완시켜 방광의 용적을 증가시킵니다. (쉽게말하면 방광의 크기를 늘려서 소변을 많이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베타미가 서방정50mg와 성분 용량이 같은 약은 없습니다.(같은 성분,용량으로는 유일한 약입니다!)

(베타미가 서방정25mg도 있는데 베타미가 서방정50mg과 성분(미라베그론)이 동일하고 용량만 절반인 25mg이며 베타미가 서방정50mg의 처방 빈도는 보다 낮습니다.)

3. 효능 효과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베타미가 서방정50mg 과민성 방광 환자의 절박뇨, 빈뇨, 절박요실금 증상에 주로 쓰이는 약입니다.

4. 용법 용량

베타미가 서방정50mg은 '서방정'이라고 하는 특수한 막을 가진 약입니다. 이 약은 막이 특별한 역할을 하여 천천히 성분이 나오도록 만든 약이므로 씹거나 쪼개서 드시면 절대 안됩니다.

 

성인(노인 환자 포함) : 베타미가 서방정50mg 1정을 1일 1회 복용합니다.

(음식과 상관없이 드실 수 있으며 씹거나 쪼개서 드시면 안됩니다.)

간이나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처방대로 용량을 조절해서 드셔야 합니다.

 

5. 부작용

베타미가 서방정50mg의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알레르기 반응(가려움증, 두드러기, 얼굴,손,입,목 부종 혹은 자극감)
2) 소변 양이나 횟수의 감소, 소변 시 통증, 허리 또는 주변 통증, 배뇨통, 발열
3) 호흡곤란

4) 혈압상승

 

위의 증상이 있으면 의사나 약사에게 즉시 알리셔야합니다.

 

6. 보험정보

베타미가 서방정50mg은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야만 구매하실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며 보험적용 전 가격은 1정당 712원이며 보험적용%는 질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처방전을 통해 구매하는 약의 가격은 전국의 모든 약국이 동일합니다!)

 

7.  제조사와 보관방법

베타미가 서방정50mg의 제조사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이며 기밀용기에 담아 실온(1-30℃)에 보관합니다.

8.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정보

1) 이 약은 부수거나 깨거나 씹지않고 그대로 삼켜서 복용합니다.

2) 이 약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혈압에 변화가 생겼다면 의사나 약사에게 즉시 알립니다.

3) 이 약을 복용할 동안 알레르기 반응(가려움증, 두드러기, 얼굴,손,입,목 부종 혹은 자극감), 소변 양이나 횟수의 감소, 소변 시 통증, 허리 또는 주변 통증, 배뇨통, 발열이 생기면 의사나 약사에게 즉시 알립니다.

4) 1일 1회 투여하시고 식사와 관계없이(식전 식후 상관 없음) 드실 수 있습니다.

 

★복용을 잊었을 경우

복용을 잊었을 경우 잊은 약 복용 시간과 다음약 복용 시간 중 어느 시간이 더 가까운지 생각합니다.

잊은 약 복용시간에 가까운 경우 즉시 용법대로 복용합니다.

다음 약 복용시간에 가까운 경우 잊은 약을 생략하고 다음 약 복용시간에 용법대로 복용합니다.

절대로 한번에 2배 용량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공감'(공감은 로그인없이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와 '구독하기'는 포스팅을 쓰는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약과 관련된 질문은 댓글로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