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약

아보다트연질캡슐 0.5mg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안녕하세요!! 신입 블로거 하랑(함께 높이 날다)입니다.
저는 예비약사(약대생)이고 1년뒤면 약사가 될 학생입니다.(현재 6학년이에요.)

 

오늘의 약은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입니다!!

이 약은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살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며, 전립선비대증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쓰이는 약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포스팅도 했었는데요! 전립선비대증의 원인, 증상, 진단이 궁금하시다면?(클릭)

 

전립선 비대증 핵심 요약 정리 1편(원인, 증상, 진단)

안녕하세요!! 약 설명에는 질병소개가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질병에 관한 정보도 함께 다루려고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남성분들 중 63~65세에 흔하게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연령이..

health8wealth.tistory.com

혹은 전립선비대증의 치료에 대해 궁굼하시다면?(클릭)

 

전립선 비대증 핵심 요약 정리 2편(치료)

안녕하세요!! 약 설명에는 질병소개가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질병에 관한 정보도 함께 다루려고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전립선 비대증 핵심 요약 정리 1탄에서는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 증상, �

health8wealth.tistory.com

 

그렇다면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의 핵심정보를 함께 살펴볼까요?

소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의 모양 

2. 성분과 작용원리 
3. 효능 효과 
4. 용법 용량 
5.부작용 
6. 보험정보 
7.보관방법 
8.제조사 
9.꼭 기억해야 할 필수정보(이 정보는 꼭 읽어주세요!!)

1. 약의 모양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은 다음 사진과 같이 투명하고 균일한 액이 든 노란색의 장방형 연질캡슐이며 한쪽면에 'GX CE2'라고 써있습니다.

2. 성분과 작용원리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 두타스테리드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두타스테리드는 5α 환원효소라는 효소를 억제하여 전립선의 크기를 증가시키는 DHT(dihydrotestosterone)을 줄여 전립선이 커지는 것을 막아 배뇨장애를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DHT는 탈모에도 악영향을 주는데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은 DHT를 줄이므로 남성형 탈모에도 사용합니다.

 

3. 효능 효과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 전립선비대증에 쓰이며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개선시키고,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아 소변이 좀 더 잘나올 수 있게하고, 갑자기 오줌이 나오지 않는 것의 빈도를 줄이고 전립선 수술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또한 성인남성(만18~50세)의 남성형 탈모도 치료합니다.

4. 용법 용량

성인 :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 1정(두타스테리드 0.5mg)을 1일 1회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합니다.

캡슐 내용물에 노출시 구강 인두점막의 자극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 약을 씹거나 쪼개지 않고 통째로 삼켜 복용해야 합니다.

증상에 따라 용법 용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부작용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의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의사, 약사에게 즉시 알려야합니다.
1) 알레르기 반응(가려움 두드러기, 호홉곧란, 얼굴,목,손,입술 등의 부종, 흉부압박감 등) 
2) 유방의 부종(여성형 유방), 통증, 압통, 우울증
3) 소변횟수 및 소변량의 변화


-다음의 경우에는 의사, 약사와 상의하셔야합니다.

어지러움, 발기부전, 성욕감소 등

 

최기형성(기형아형성)부작용이 있으므로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을 직접 접촉해서는 안됩니다!!

6. 보험정보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은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야만 구매하실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며 보험적용 전 가격은 1정당 709원이며 보험적용%는 질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처방전을 통해 구매하는 약의 가격은 전국의 모든 약국이 동일합니다!)

 

7.  제조사와 보관방법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의 제조사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이며 밀폐용기에 담아 실온(1-30℃)에 보관합니다.

8.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정보


1) 캡슐 내용물 노출시 구강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씹지 않고 통째로 삼켜 복용합니다.
2)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은 피부를 통해 홉수되어 태아에게 해를 끼질 수 있으므로 임신 예정 또는 임신 중인 경우 이 약을 만지지 않도록 하고, 피부에 닿은 경우 즉시 비누와 물로 씻어냅니다.
3)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 복용 중 또는 복용 중단 후 6개월 동안에는 헌혈하지 않도록 합니다.
4) 알레르기반응, 여성형유방(유방 비대, 유방 통증 등) 등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에게 알립니다.

★복용을 잊었을 경우

복용을 잊었을 경우 잊은 약 복용 시간과 다음약 복용 시간 중 어느 시간이 더 가까운지 생각합니다.

잊은 약 복용시간에 가까운 경우 즉시 용법대로 복용합니다.

다음 약 복용시간에 가까운 경우 잊은 약을 생략하고 다음 약 복용시간에 용법대로 복용합니다.

절대로 한번에 2배 용량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보다트 연질캡슐0.5mg 하루날디정 0.2mg과 같이 처방되기도 합니다.

하루날디정 0.2mg에 대해서도 포스팅했었는데요. 하루날디정 0.2mg의 핵심 요약 정리가 궁금하시다면?(클릭)

 

하루날디정0.2mg 핵심 요약 정리(효능 부작용 등)

안녕하세요!! 신입 블로거 하랑(함께 높이 날다)입니다. 저는 예비약사(약대생)이고 1년뒤면 약사가 될 학생입니다.(현재 6학년이에요.) 오늘의 약은 하루날디정0.2mg입니다!! 이 약은 병원에서 처�

health8wealth.tistory.com

  
'공감'(공감은 로그인없이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와 '구독하기'는 포스팅을 쓰는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약과 관련된 질문은 댓글로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